본문 바로가기
스페셜 NEWS

[인디게임 소개] PLAYGRND(플레이그라운드)의 'LAMP:빛과 어둠'

by 잭스틸(B.k Mania) 2016. 3. 3.
728x90
반응형

'인디게임'을 소개하는 코너! 벌써 열여덟 번째 시간입니다. 이번에는 올해 2월에 안드로이드 유료게임으로 출시된 신작, PLAYGRND(플레이그라운드)의 'LAMP:빛과 어둠' 입니다.


'LAMP:빛과 어둠(이후 LAMP)' 은 어두운 곳에서 빛의 사도가 깃든 LAMP를 목표지점까지 공굴리기처럼 옮기는 퍼즐 장르 싱글 모바일 게임입니다.


PLAYGRND(플레이그라운드)는 김태형 대표를 중심으로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같은 학과 후배와 군대 후임, 이렇게 3명으로 이루어진 패기있는 인디게임 개발팀입니다. 


김태형 대표는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하던 중 제 꿈인 원하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게임직장에 취직을 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취직을 한다고 제 꿈이 이뤄지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고심 끝에 창업을 했습니다. " 라고 전했습니다.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유튜브로 이동해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VmIE9kkuqmA)



▲ PLAYGRND(플레이그라운드) 의 회사로고


빛과 어둠이라는 신비한 힘을 가지고 있던 데이와 나이트 쌍둥이 소녀는 서로 다른 능력 때문에 세상에 큰 혼란을 일으켰고 긴 다툼 끝에 결국 낮과 밤이라는 시간을 만들어냈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갑자기 세상의 모든 빛이 사라졌고 데이는 잃어버린 빛을 되찾기 위해 빛의 사도들을 땅으로 내려보내게 되는데...


"어두운 세상에서 유일하게 빛을 가진 존재, 램프를 굴려 잃어버린 빛을 되찾고 세상에 빛이 없어진 이유를 밝혀주세요! "


게임은 단순한 공굴리기 방식의 퍼즐게임이지만, 프롤로그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왜 빛의 사도가 깃든 LAMP가 목표를 위해 모험을 하는지 스토리 텔링으로 게임을 전개해 나갑니다. 실제로 게임은 챕터 3개, 스테이지 18개로 오픈되어 있고, 이 중에 스테이지는 일반 스테이지, 스토리 전개를 위한 보스 스테이지로 나눠집니다.

▲ 'LAMP' 프롤로그에 등장하는 쌍둥이소녀 '데이' 와 '나이트'


▲ 'LAMP'의 게임볼륨은 챕터 3개, 스테이지 18개로 구성


게임 방식은 게임의 주인공인 LAMP를 깨지지 않도록 좌우로 굴리고, 점프와 Bright 버튼을 활용하여 기둥, 용암, 가시, 불기둥 등 다양한 장애물들을 극복하고, '나이트' 에 의해 꺼져있던 'Light object' 의 불을 밝히면서 각 스테이지의 퍼즐을 해결해야 합니다. 그리고 각각 다른 패턴의 보스를 공략해 나가는 단순하지만 전략적인 게임입니다.


게임을 통해 모은 재화는 목숨을 소진해도 게임을 계속하게 하는 전구와 각자 다른 색깔과 능력을 가지고 있는 LAMP를 구매하는 곳에 사용할 수 있으니, 잘 수집해야 합니다.


▲ 스테이지 마다 장애물을 피하고, 꺼져있는 불을 밝혀줘야 한다.


▲ 보스마다 공격패턴이 다양하니, 패턴을 파악하여 공략필수!


플레이그라운드 창업한지 1년 뒤, 세상에 나오게된 게임작품 LAMP는 김태형 대표와 군대 후임이 유니티 엔진을 학습하면서 만든 애착이 많은 게임이라고 합니다. 이들의 열정이 통하였는지 최근 구글플레이 스토어 인기차트에서 신규 인기 유료 게임 4위, 종합 인기 유료 게임 9위라는 좋은 성적을 거뒀습니다.


▲ 'LAMP' 신규 인기 유료 게임 4위, 종합 인기 유료 게임 9위 달성(2016.3.3 기준)


차후 'LAMP'는 챕터4를 포함해 스테이지 추가로 엔딩까지 마무리 짓는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와 동시에 iOS 버전 출시도 진행된다고 전했습니다. 플레이그라운드 김태형 대표는 "개발진 중 학과 후배와 만든 차기작인 퍼즐 게임 ‘Color Pop!’ 을 출시할 예정이니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라고 전했습니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개발사 '플레이그라운드'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WelcomePGStudio)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구글플레이 스토어(https://goo.gl/sSVtg7)에서 유료 다운로드하여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