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유튜브로 이동해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xA6sqzdJ-iA)


지난 2월 20일 토요일 서울 서교동 레진코믹스 V홀에서 애니메이션, 게임 등의 장르 음악을 연주하는 연주자 커뮤니티 에이사운드(http://cafe.naver.com/anisound에서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동인 음악 행사 '제17회 애니사운드 페스티벌' 이 성공리에 마무리 되었다.


'애니사운드 페스티벌(이하 애사페)'은 애니메이션, 게임 등에 삽입되는 음악을 좋아하는 동호인들이 뭉쳐서 각자 악기들로 연주 연습하여, 공개된 자리에서 공연하는 자리이다. 


특히 이번 공연의 오프닝 무대로 액션 MMORPG '최강의 군단'의 '이자나미'와 축구카드 RPG '사커스피리츠'의 '샨티' 캐릭터로 국내 게임 팬들에게 알려진 성우 김자연 님의 출연으로 화제가 되었다.


▲ '제17회 애니사운드 페스티벌' 의 공연시작 전 스텝들과 출연진 단체사진


▲ 공연장 입장 확인하는 관객들


▲ 공연시작 전에 기다림의 지루함을 달래기 위해 애니메이션 오프닝들을 상영


공연의 오프닝 무대는 장안의 화제인 성우 김자연 님의 공연이었다. 성우 김자연 님은 "애사페에 관람하러오신 분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이기 위해서 연습을 열심히 했으니까, 많은 응원부탁드린다." 고 밝혔다. 오프닝 무대가 시작하자마자 김자연 님은 긴장한 기색 하나없이 청초하고 투명한 목소리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유명 애니메이션 '신세기 에반게리온' 에서 여주인공들이 입는 교복 코스프레 차림으로 노래를 불러, 더욱 더 관객들의 마음을 움직이게 하였다.


▲ 성우 '김자연' 님의 오프닝 무대 공연 모습


Opening STAGE : 성우 김자연

⊙ 별들의 모래시계 (星屑の砂時計) - 기동전사 건담 THE ORIGINⅠOST

⊙ 잔혹한 천사의 테제(소년이여 신화가 되어라) - 신세기 에반게리온 OP


본격적인 공연의 첫번째 순서로 J-Rock적인 사운드와 소년의 감성을 노래한다고 부르는 밴드 J'st (제이스트) 팀의 무대가 시작되었다. J'st (제이스트) 팀은 이번 애사페에 세번째 참가로 필자가 제15회 애사페를 취재했을 때는 마지막 순서에서 공연했던 밴드였는데, 이번 공연은 특별히 첫번째 순서로 자리를 잡았다. 


인터뷰에서 처음 오신 분들도 쉽게 따라부를 수 있는 쉽고, 에너지가 넘치는 곡들로 준비했으니, 다같이 이번 애사페에서 열정을 불태웠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공연 시작하자 마자 '세일러문+웨딩피치 Medley' 로 여성 관객과 남성 관객을 흥분시키게 하고, 떼창으로 노래를 따라부르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 J'st (제이스트) 팀 무대 공연 모습


STAGE 1 : J'st (제이스트)

⊙ 활주 - 나루토 1기 한국판 OP

⊙ Only One - 유희왕 ARC-V 2기 한국판 OP

⊙ 세일러문+웨딩피치 Medley

⊙ 空色デイズ (하늘색 Days) ver. Endoh Masaaki - 천원돌파 그렌라간 OP

⊙ Hacking to the Gate - Steins;Gate OP


두번째 순서로 일본 유명 성우 '미즈키 나나' 의 카피밴드 'LIVE7'의 무대가 시작되었다. '미즈키 나나' 는 일본의 유명한 성우이지만 뛰어난 가창력으로 일본 최고 가수들만 연말에 공연하는 'NHK 홍백가합전' 에 출전할 만큼의 가수이기도 하다. 'LIVE7' 은 결성된 지 얼마 안된 그룹이지만, 이번 공연을 계기로 국내 애니메이션 팬들에게 '미즈키 나나' 의 곡이 더욱 더 알려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 LIVE7 팀 무대 공연 모습


STAGE 2 : LIVE 7

⊙ 禁断のレジスタンス (금단의 레지스탕스)- 크로스 앙쥬 천사와 용의 윤무 OP

⊙ 純潔パラドックス (순결 패러독스) - Blood C ED

⊙ ETERNAL BLAZE -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2기 OP

⊙ 深愛 (심애) - White Album 1기 OP

⊙ 革命デュアリズム (혁명 듀얼리즘) - 혁명기 발브레이브 2기 OP


세번째 순서로 일본 스크리모, 디지털 하드코어 밴드 '피어 앤 로딩 인 라스베가스'의 카피 밴드인 '피어 앤 로딩 인 한반도(이하 한반도)' 팀의 무대가 시작되었다. '피어 앤 로딩 인 라스베가스' 란 밴드는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는 밴드이지만 이미 많은 애니메이션과 게임 테마곡으로 많은 활동을 하고 있는 거친 색깔의 밴드이다.


'한반도' 팀은 "이번 애사페 공연을 준비하면서, 많은 경험을 하였고, 좋은 공연을 할 수 있게 열심히 하겠다." 고 전했다. 공연 시작에서부터 끝까지 관객을 압도를 시키는 공연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상당히 거칠고, 하드코어의 매력을 물씬 느껴지는 무대였기에 관객들로 하여금 흥분의 도가니로 만들었다.


▲ 한반도 팀 무대 공연 모습


STAGE 3 : FLHV (한반도)

⊙ Rave up Tonight - 기동전사 건담 EXTREME VS MAXI BOOST OP

⊙ Virtue and Vice - 극흑의 브륜힐데 후반부 OP

⊙ Thunder Clap - 전국 바사라 Judge End OP

⊙ Chase the Light - 역경무뢰 카이지 파계록편 2기 OP

⊙ Cast your Shell - 클로저스 일본서버 PV 테마

⊙ Let Me Hear - 기생수 세이의 격률 OP


네번째 순서로 'RED SONNET' 팀의 무대로 이어졌다. 팀명처럼 공연장을 붉게 불태워 버리겠다는 생각으로 강하고 화려한 곡을 위주로 공연내용을 꾸몄다고 밝혔다. 첨부된 영상의 인터뷰로 보셨겠지만, 어디로 튈지 모르는 와일드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밴드로 강렬한 곡 구성과 공연 퍼포먼스로 관객들을 흥분으로 들끓게 하였다.


▲ RED SONNET 팀 무대 공연 모습


STAGE 4 : RED SONNET

⊙ Clattanoia - 오버로드 OP

⊙ God Knows -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 삽입곡

⊙ Daze - 메카쿠시티 액터즈 OP

⊙ 回レ!雪月花 (돌아라 설월화) - 기교소녀는 상처받지 않아 ED

⊙ 나락의 꽃 - 쓰르라미 울적에 해답편 OP


마지막 밴드 팀 'STARSONIC' 팀의 무대로 이어졌다. 애사페 공연에 처음으로 출전하는 팀이지만 밴드 보컬의 매력적인 목소리로 이미 여성 관객들이 소위 말하는 '입덕' 하는 표정들로 가득 찼다. 일본에서 유행하는 서정적이지만 파워풀하고 단단한 스타일의 밴드로 안정적인 보컬이 인상적이었다.


▲ STARSONIC 팀 무대 공연 모습


STAGE 5 : STARSONIC

⊙ I'm a believer - 하이큐!! 2기 1쿨 OP

⊙ サクラミツツキ (벚꽃만월) - 은혼 13기 OP

⊙ 儚くも永久のカナシ (덧없고도 영원한 사랑) - 건담 더블오 세컨드 시즌 1기 OP

⊙ The Beginning - 바람의 검심 (영화) 메인 테마

⊙ 現状ディストラクション (현상 디스트럭션) - 극장판 은혼 완결편 '해결사여 영원하라' 메인 테마


그리고 마지막으로 애니사운드 페스티벌 전통의 최종 공연 순서로 각 밴드의 보컬과 세션 대표들의 연합팀의 무대로 마무리가 되었다. 이번 연합팀 공연에서는 애사페 주제곡인 'Festival' 과 2015년 인기 히어로물 애니메이션 '원펀맨' OP 인 'The Hero' 를 불러서 마지막까지 관객들을 숨가쁘게 환호로 이끌었다.


▲ 애사페 출연 연합 무대 공연 모습


Final STAGE : 출연진 연합 공연

⊙ Festival - 애니사운드페스티벌 공식 테마송

⊙ The Hero - 원펀맨 OP


▲ 애사페 공연팀 전원과 관객들과의 단체 사진


제17회 애사페 공연에 대한 풀영상은 주최 커뮤니티 에이사운드 네이버 카페(http://cafe.naver.com/anisound)와 유투브 채널(https://www.youtube.com/user/asoundkr)에서 공개될 예정이라고 한다.


보도자료 및 취재 문의 (kbk518@naver.com)

Posted by 오덕포텐(B.K.Mania) 잭스틸(B.k Mania)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