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셜 NEWS

[인디게임 소개] 오키도키 게임즈의 'TWIN STARS:불금 달리기'

by 잭스틸(B.k Mania) 2016. 2. 26.
728x90
반응형

'인디게임'을 소개하는 코너! 열일곱 번째 시간입니다. 이번에는 올해 1월에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으로 동시 출시된 신작, 오키도키 게임즈의 'TWIN STARS:불금 달리기' 입니다.


'TWIN STARS:불금 달리기(이후 TWIN STARS)' 는 캐주얼 아케이드 장르의 왼쪽과 오른쪽에서 달리는 캐릭터들을 따로 점프 컨트롤을 해야하는 '좌우 독립 컨트롤 댄싱런 게임' 입니다. 


오키도키 게임즈(OKIDOKI GAMES)는 한명의 대표(사운드 담당)와 기획자, 디자이너, 클라이언트 개발자 총 4명으로 이루어진 인디게임 개발사로 원래는 건축그래픽, 인테리어 디자인, 무대 디자인 등 분야의 업무를 하는 회사였다가 최근 게임 개발에 도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유튜브로 이동해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eo-BznP6H8c)


오키도키라는 건 긍정의 더 긍정을 말하는 말장난식의 단어에서 따온 이름인데, 현재는 여러번의 실패로 인해 오기와 독기로 똘똘뭉쳐 열심히 게임을 만들고 있는 사람들이 뜻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현재 'TWINS STARS' 외에 'LIFT CAR' 라는 아케이드 모바일게임과 '탭탭중국어'라는 교육 앱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 오키도키 게임즈의 또 하나의 인디게임 'LIFT CAR'


'TWIN STARS' 의 게임 방식은 양쪽 두 개의 스테이지를 똑같이 생긴 쌍둥이 캐릭터가 춤추듯 달려갑니다. 다른 길이의 양쪽 스테이지 발판을 확인하고, 타이밍 맞춰 좌우 따로 점프하며 진행을 하여야 합니다. 긴 발판 위에는 20점 짜리 빨간 블럭이 있습니다. 두개가 있는 경우는 점프 타이밍을 잘 맞추면 동시에 두개도 획득이 가능합니다. 


'TWIN STARS' 의 이런 '좌우 독립 컨트롤' 은 실제로 브레인 트레이닝에 자주 사용하는 방법으로 ADHD, 발달장애, 틱장애 등의 치료법으로 많이 쓰는 왼손과 오른손을 다르게 동작하는 훈련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게임에서 왼쪽, 오른쪽을 따로 관찰하고 그에 대한 몸의 움직임을 대응을 반복훈련을 하다보면 두뇌가 균형있게 발달하여 정서안정, 집중력 향상 등에 도움이 되는 요즘 논란이 되고 있는 '게임중독' 에 대한 반론을 제기할 수 있는 게임인 것입니다.


▲ 'TWIN STARS'의 게임 플레이 화면


스테이지 발판의 타입이 총 8가지로 구성되어 있고 랜덤하게 발생합니다. 길이에 따라 밟았을 때 상단에 이퀄라이저 그래프에 ON표시가 되는데, 이 8가지를 다 모으게 되면 '콤포질주' 가 시작되고 황금동전을 획득하게 됩니다.


그리고 'TWIN STARS'는 '팬클럽이어달리기' 시스템이 있습니다. 여러 캐릭터 중 기본 캐릭터를 제외하고 별 2개 이상의 캐릭터로 플레이 할 때, 다른 캐릭터들이 스타를 쫓아 다닌다는 컨셉으로 여러 캐릭터를 우르르  데리고 달리게 됩니다. 달리는 캐릭터가 스테이지에서 떨어지면, 다음 캐릭터가 이어달리게 되는 시스템입니다. 


▲ '콤보질주' 화면(좌)과 캐릭터 이어달리기 연출 화면(우)


게임 음악은 7,80년도 디스코, 펑키 스타일의 15가지 음악으로 요즘 유행하는 복고 느낌에 게임 UI 디자인은 네온사인 컨셉으로 예전 디스코장 느낌으로 올드 게이머의 감성을 가미하고, 쉬운 조작감과 재미있고 귀여운 캐릭터로 젊은 세대들도 거리낌없이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오키도키 게임즈의 관계자는 "연인이나 친구과 함께 자연스럽게 어깨동무를 하고 좌우 한쪽씩 플레이해보는 것도 'TWIN STARS' 의 또 다른 즐기는 플레이 방법이다." 라고 전했습니다. 


▲ 네온사인 컨셉의 UI디자인 메인 화면(좌)과 재미있고 귀여운 캐릭터 선택화면(우)


차후 캐릭터 추가, 난이도 조정, 캐릭터 별 특성 추가, 이펙트 상점 등으로 업데이트 예정이고,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개발사 '오키도키게임즈' 의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okidokigames)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WIN STARS' 는 구글플레이 스토어(https://goo.gl/gxsnXg)와 애플 앱스토어(https://goo.gl/hDRFQv) 에서 무료 다운로드 받아 즐길 수 있습니다.





  




포스팅 재밌게 보셨나요?

B.k Mania의 모든 콘텐츠는 여러분의 추천, 시청, 공유,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소액이라도 제작 후원의사가 있으시면 아래 '투네이션' 링크를 통해 후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후원 방법 http://kbk518.tistory.com/2513


투네이션 링크 https://toon.at/donate/636577292654736925




영상제작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