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샷온라인’, AI 시스템으로 한층 똑똑해진다

by 잭스틸(B.k Mania) 2016. 3. 17.
반응형

웹젠(대표 김태영) 이 자사의 PC온라인 골프게임 ‘샷온라인’ 에 인공지능이 반영되는 NPC 들을 등장시켜 한층 더 즐기기 쉬운 게임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젠은 오늘(3월 17일) ‘샷온라인’ 3월 ‘취향저격’ 업데이트를 통해 이전에는 없었던 ‘골프맨’, ‘파트너’ 등 AI 를 기반으로 함께 골프를 즐길 수 있는 NPC 를 추가하고, ‘오델리아’ 아이템을 받는 방식을 변경하는 등 일부 시스템을 개편했다.


‘골프맨’ 이란 4인 동반 플레이 중 결원이 생기더라도 4인 동반을 유지시켜 주는 시스템이다. 함께하는 이용자의 연결이 끊겼거나 갑작스럽게 라운딩을 종료했을 때, 자동으로 결원을 대신하는 NPC ‘골프맨’ 이 입장한다. ‘골프맨’ 이 결원을 채우면 라운딩에 남은 회원들은 불이익 없이 끝까지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연락처 아이템을 통해 다른 이용자를 호출해 함께 라운딩 할 수 있는 ‘파트너’ 시스템이 추가된다. 게임 회원은 ‘파트너’를 통해 동반할 이용자를 기다리는 시간을 절약하고 주체적으로 동반팀을 꾸릴 수 있게 됐다. 라운드가 시작될 때 ‘파트너 아이템’을 사용하면 아이템 등급에 따라 실력이 다른 ‘파트너’ 를 호출할 수 있고, 호출된 ‘파트너’ 1인당 2배의 경험치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영구 아이템인 오델리아를 얻는 방식도 변경된다. 이용자가 21레벨 이상의 제자를 3명 보유하면 오델리아를 얻었지만 앞으로는 신규 퀘스트, ‘졸업생의 증표’ 를 완료하면 오델리아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샷온라인’ 은 오는 4월 7일까지 라운드 중 등장하는 골프맨을 찍어 스크린 샷을 공식 홈페이지 게시판에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보너스 캐시 10,000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파트너와 함께 라운딩을 즐기면 NPC 를 통해 연락처 4개를 무료로 지급하는 등 업데이트와 관련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샷온라인’ 의 3월 ‘취향저격’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shotonline.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