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셜 NEWS

[인디게임 소개] Red Hood Soft의 '줄줄이 친구들: 마이 리틀 쉽'

by 잭스틸(B.k Mania) 2016. 3. 24.
728x90
반응형

B.k Mania의 '인디게임'을 소개하는 시간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인디게임은 2016년 2월에 출시된 Red Hood Soft(레드후드 소프트) 의 '줄줄이 친구들: 마이 리틀 쉽(이하 줄줄이 친구들)' 입니다.


‘줄줄이 친구들' 은 주인공(빨간 망토) 을 조종하여 꼬리(양) 를 모아서 골인 지점에 안전하게 도착해야 하는 퍼즐 게임입니다. 


'Red Hood Soft' 는 이번 ‘줄줄이 친구들' 이 첫 게임이라 이 게임의 주인공 이름으로 개발사명을 정했다고 합니다. 이태화 대표와 그의 형님으로 이뤄진 2인 인디 개발사로 형은 프로그래밍, 동생 이태화 대표는 디자인과 그래픽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아직 둘다 게임산업에 대한 경험과 경력은 없고, 30대 중후반의 늦은 나이지만 더 늦기전 어린시절 꿈이었던 게임 개발을 시작하여, 6개월만에 완성된 작품이 이 ‘줄줄이 친구들' 입니다.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유튜브로 이동해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PjSSKQqTHWM)


‘줄줄이 친구들' 은 이태화 대표가 어린시절 가장 좋아했던 ‘빨간 망토’와 ‘거짓말 쟁이 양치기 소년’ 동화에서 게임 스토리를 구상했다고 합니다. 


  


▲ '줄줄이 친구들'의 메인 타이틀(좌)과 프롤로그(우) 화면


치기 소녀 빨간 망토는 평소처럼 양들을 대리고 집으로 가던 길이 었습니다. 

옆 동네에 늑대가 나타났다는 소문이 있었지만 빨간 망토는 걱정하지 않았어요.

빨간 망토의 마을은 한번도 나타난 적이 없었으니까요.

하지만 어느날 양들을 데리고 할머니 집으로 가던 길에 숲속에서 늑대들이 나타났어요!

늑대들을 보고 겁을 먹은 양들은 모두 도망가 버렸고, 빨간 망토는 양들을 찾아 무서운 숲속으로 모험을 떠나게 되었답니다.


게임 방법은 화면을 좌, 우, 상, 하로 스와이프 하여 주인공의 이동을 방향 전환시켜서 양을 데리고 골인 지점에 안전하게 도착해야 합니다. 방향전환은 90도로 방향 전환이 가능하지만, 180도 방향 회전은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주인공이 장애물과 야생동물에 부딪히거나, 양의 줄꼬리가 밟히면 게임 오버가 됩니다.


▲ '줄줄이 친구들'의 스테이지 플레이 화면 중 낮 스테이지(좌)와 밤 스테이지(우)


‘줄줄이 친구들' 은 뱀꼬리 늘리기 게임 룰과 같이 양의 꼬리를 길게 이을수록 게임의 난이도가 자동으로 상승합니다. 스테이지가 올라갈 수록 몹(야생동물)들이 추가되고, 플레이어가 몹을 피하기만 하지않고 몹 뒤를 밟아서 공격 가능하게 함으로써 게임의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맵에 숨어있는 호랑이를 탑승면 일시적 무적 모드가 되어 몹들과 부딪히기만 해도 공격에 성공하게 됩니다.


  


(야생동물) 공격에 성공하게 되면 코인과 수수께끼 상자를 획득하게 되는데, 수수께끼 상자에선 드래곤 소환이나 번개 소환 같은 마법과 캐릭터 스킨을 얻을 수 있습니다. 드래곤 소환 마법은 일정 범위의 몹을 제거하고, 번개 소환 마법은 일정 범위의 몹을 기절시킵니다.


▲ 숨겨진 호랑이를 타고 무적모드 상태로 늑대를 공격하는 장면(좌)과 수수께끼 상자 인벤토리(우)


▲ 드래곤 소환 마법(좌)과 번개 소환 마법(우)


‘줄줄이 친구들' 은 차후 스테이지가 더 추가될 예정이며, iOS 버전도 출시 하기 위해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개발사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idangloo) 와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RedHoodSoft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고, 구글플레이 스토어(https://goo.gl/xzZG18) 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 재밌게 보셨나요?

B.k Mania의 모든 콘텐츠는 여러분의 추천, 시청, 공유,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소액이라도 제작 후원의사가 있으시면 아래 '투네이션' 링크를 통해 후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후원 방법 http://kbk518.tistory.com/2513


투네이션 링크 https://toon.at/donate/636577292654736925




영상제작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