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셜 NEWS

트위치 기반 모바일게임 방송시스템, 블루스택스TV 출시

by 잭스틸(B.k Mania) 2016. 4. 8.
728x90
반응형

단 한번의 클릭으로 모바일 게임을 손 쉽게 방송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

 

블루스택스는 약 1억 3천만 명의 자사 플랫폼 사용자를 대상으로 모바일 게임의 방송과 시청을 지원하는 새로운 기능을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이는 가장 큰 규모로 트위치(Twitch) 의 공개된 API 를 활용한 경우며 현재 전 세계 약 170만 명의 게이머들이 트위치를 이용하여 주로 PC 게임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블루스택스의 CEO 로젠 샤르마(Rosen Sharma, CEO, BlueStacks) 에 따르면, 블루스택스와 트위치의 결합은 매우 자연스러운 조합이며 트위치 플랫폼에서 주로 인기 있는 미드코어 RPG 게임들과 모바일 게임 간의 균형을 맞춰 줄 것으로 예상한다고 한다.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유튜브로 이동하여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NkjC9WeefEE

 

 

기존 모바일 게임 방송은 태블릿과 웹캠, 케이블 등 별도의 많은 장비를 필요로 했지만, 블루스택스를 통해 번거로운 과정을 생략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로젠 샤르마 CEO는 PC에서 손쉽게 게임 방송을 진행할 수 있게 하는 것이 트위치의 성공 비결이었으며, 이제 하스스톤, 캐슬 클래시, 베인글로리 등을 즐기는 블루스택스의 모바일 게임 사용자들을 바탕으로 두 플랫폼 사이에 다리가 놓였고, 곧 두 거대한 사용자 층의 결합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 모바일 게임 '베인글로리' 를 블루스택스를 통하여 트위치로 방송 송출하려는 장면

 

두 플랫폼의 결합을 통해 모바일 게임 개발사들 역시 거대한 새로운 채널을 얻게 된다. IGG의 부사장이자 캐슬 클래시의 개발자인 마크 쟁(Mark Zhang, SVP, IGG)은 모든 사람이 모바일 게임을 PC에서 즐기는 것이 더 편리하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방송을 한다는 것은 또 다른 문제였다고 말하며, IGG는 관련 SDK를 게임에 넣는 방식으로 접근했지만 개발사는 게임 자체에 더 집중하고 수 백만 명의 유저들은 기존의 트위치 채널을 통해 즐기는 것이 훨씬 낫다고 의견을 전했다.

 

▲ 모바일 게임 '캐슬 클래시' 를 '블루스택스TV' 방송송출 전 화면 (트위치 로그인만 하면 연결된다.)

 

▲ 국내 모바일 게임 넷마블의 'KON'으로도 블루스택스를 통해 방송할 수 있다.(시청자 수 확인가능)

 

방송 세팅의 단순함은 블루스택스의 새로운 방송 기능이 가진 가장 큰 장점이다. 유명 하스스톤 프로게이머이자, 인기 게임 BJ 인 Kolento 알렉산드르 말쉬(Aleksandr Malsh) 는 블루스택스TV 업데이트에 축하를 전하며 “방송이 쉬워질수록 더 많은 게임이 방송에 등장할 것이며, 업계 전체 생태계를 보았을 때도 큰 장점이다. 모바일 게임 방송을 한다고 PC의 세팅을 바꾸고 싶지는 않다. 블루스택스 TV는 이 부분에서 별다른 변화 없이 손쉽게 방송을 진행할 수 있게 해준다.” 라고 말했다.

 

▲ 트위치 방송 시청 기능

 

블루스택스 TV의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하스스톤 모바일 버전을 사용한 트위치 토너먼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Glory4Gamers 에서 주관하는 이번 토너먼트는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미화 2,500 달러의 우승 상금을 두고 펼쳐지며 태평양 표준시 4월 7일 오전 6시에 진행된다. 본 토너먼트는 트위치 블루스택스 채널(https://Twitch.tv/BlueStacksInc)을 통해 중계된다.

 

블루스택스의 최신버전을 다운받기 http://www.bluestacks.com/ko/index.html

 

포스팅 및 취재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