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셜 NEWS

[인디게임 소개] 나는 건물주다(BuildingOwner)

by 잭스틸(B.k Mania) 2016. 4. 20.
728x90
반응형

B.k Mania의 '인디게임'을 소개하는 시간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인디게임은 2016년 4월에 출시된 SweetBoss 의 '나는 건물주다' 입니다. 먼저 밑의 유튜브 영상부터 보실까요? 아! 보신김에 제 유튜브 채널에 구독도 부탁드립니다.^^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유튜브로 이동하여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mLAzab5SS0I


'나는 건물주다'는 건물주가 되어 열심히 터치하고, 손님들을 건물로 들어가게 해서 돈을 모아 건물을 확장해나가는 클리커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최근 '조물주 위에 건물주' 라는 사회 시대를 반영하는 문구가 퍼지면서, 유저들이 대리만족을 느낄 수 있는 게임을 만들어보자는 취지에서 '나는 건물주다' 가 탄생되었습니다.


게임은 제작한 SweetBoss 유일환 대표는 중국에서 IT개발 관련업무를 하고있는 직장인입니다. 직장 업무외에 틈틈이 출근 전, 퇴근후, 주말 시간을 투자하여 1인개발로 만들어낸 게임이 이 '나는 건물주다' 입니다.


▲ '나는 건물주다' 게임 시작화면


게임의 조작법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 블루홀 터치 : 손님이 소환됩니다.

  - 그린홀 터치 : 건물의 인기에 따라 자동으로 손님이 소환됩니다.

  - 레드홀 터치 : 세금을 걷어가는 홀입니다. 3초내에 터치해서 세금면제를 받으세요.

  - 깡패 퇴치 : 게임중간에 깡패가 출현합니다. 깡패는 손님들이 건물에 오지 못하도록 길을 막기 때문에 재빠르게 터치해서 깡패를 물리쳐야 합니다. 보안 요원을 고용하면 자동으로 깡패를 퇴치할 수 있습니다.

  - 퀘스트 메뉴 : 준비된 기본 퀘스트를 클리어하세요. 보상을 받을수 있습니다.

  - 내건물 메뉴 : 건물내 임대계약을 맺고 건물을 레벨업시킵니다.

      ㅇ 임대계약 : 건물의 손님 한명당 수입과 건물 인기를 향상시킬수 있습니다.

      ㅇ 건물 레벨업 : 터치당 수입을 증가시키고, 임대가능한 매장수를 증가시킵니다. (보안요원도 고용이 가능합니다.)



▲ 블루홀, 그린홀, 레드홀 설명



▲ 깡패 퇴치 및 내건물 메뉴 설명


게임을 시작하시면 바로 내건물 메뉴로 가서 임대계약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대계약이 없으면 손님한명당 수입이 1골드입니다. 초반 임대계약은 사무실-IT벤처, 사무실-음향회사, 편의시설-오와머니대출, 사무실-다단계 등 이 4개 업체가 좋습니다.


임대 후에는 건물 레벨업을 하면 터치만으로도 수입이 생깁니다. 건물 레벨업을 해야 가성비가 좋은 동일 매장을 여러 개 계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건물 레벨업이 됨에 따라 세금과 깡패가 자주 출현하게 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 내건물 메뉴의 임대계약 화면


▲ 내건물 메뉴의 건물 레벨업 화면


100연속 터치를 해서 깜짝세일을 노려서 더 큰 손님들을 끌어모을 수 있습니다. 손님들이 와르르 쏟아지는 순간 스트레스가 풀리는 재미요소가 있습니다.


퀘스트와 보상형광고를 통해 아이템과 골드를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이 있으니 적절히 활용하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 100연속 터치를 달성하면 바겐세일로 손님들이 몰려온다.



퀘스트 달성으로 보상형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추후 손님 모델링 강화, 퀘스트, 임대계약할 매점들 추가 확장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제작자 블로그(http://blog.naver.com/ryu1hwan) 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구글플레이 스토어(https://goo.gl/GEIxhY) 를 통해서 무료로 다운로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