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아프리카TV, VR 콘텐츠 공모전 ‘With VR Challenge’ 개최

by 잭스틸(B.k Mania) 2016. 5. 24.
728x90
반응형

- VR 콘텐츠 저변 넓히기 위해 6월 30일까지 공모전 진행

- 신청 받은 BJ 대상 보급형 360도 카메라 무상 제공

- 대상, 심사위원상, VR BJ상, 인기상 등 각 부문별 총 600만원 상당의 상금 및 상품 시상



라이브 소셜 미디어 아프리카TV는 VR 콘텐츠 공모전 ‘With VR Challenge’ 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With VR Challenge’ 는 다양한 VR 콘텐츠 발굴 및 창작자 육성을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 접수 기간은 6월 30일까지며, 출품작의 주제나 분량에는 별도 제한이 없다. 이에 맞춰 아프리카TV는 VR 콘텐츠 제작을 독려하기 위해 BJ를 대상으로 보급형 360도 카메라를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아프리카TV BJ 들의 톡톡 튀는 개성이 담긴 창의적인 VR 콘텐츠들이 다수 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7월 5일부터는 1차적으로 내부 심사를 거친 출품작들을 대상으로 시청자 공개 투표가 시작될 예정이다. 시청자 투표 및 사전 심사를 바탕으로 선정된 대상 1팀에게는 2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각 부문별로도 심사위원상 1팀, VR BJ상 2팀, 인기상 1팀 등을 선정해 상금 및 360도 카메라, 최신형 스마트폰 등 다양한 상품을 차등 시상한다. 당선작은 7월 20일 아프리카TV 홈페이지와 개별 안내를 통해 발표된다.

 

공모전 신청 및 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안내 페이지(http://vrchallenge.afreecatv.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아프리카TV는 지난 4월 VR 영상을 생방송에 로딩할 수 있는 ‘With VR’ 기능을 선보이고,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 VR LIVE 스튜디오를 마련하는 등 BJ의 개인 방송에 VR 콘텐츠가 연계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계속하고 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