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19 플레이엑스포 조기신청 접수...참가비 할인 등 제공

매니아 소식 2019.02.08 11:54

경기도는 융·복합 게임전시회인 '2019 플레이엑스포(PlayX4)' 가 지난달 18일부터 조기신청 접수를 시작하며 본격적인 개최 준비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8일까지 운영되는 조기신청 프로그램에는 수출상담회(B2B) 참가비 50% 할인, 전시회(B2C) 부스당 10만원 할인이 제공된다.


올해로 11회를 맞이하는 '플레이엑스포' 는 5월 9일부터 12일까지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 6~8홀에서 열린다. 전시회와 수출상담회가 동시에 진행돼 중소기업 홍보와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수출상담회는 중국, 동남아, 중동 등 전략 수출시장을 중심으로 해외공동관 운영, 유력 바이어 사전 섭외로 참가 기업 글로벌 진출을 지원한다. 조기 등록한 개발사 중 우수 업체를 별도 선발해 중국 및 동남아 소재 대형 퍼블리셔와 심층미팅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전시회에서는 국내 대·중·소기업이 참가해 게이머를 위한 다채로운 전시와 이벤트가 진행된다. PC·모바일은 물론 아케이드, 체감형 가상현실(VR),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 게임을 선보인다. 또 가족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과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등 다양한 e스포츠 이벤트가 열린다. 유명 스트리머와 직접 만나볼 수 있는 팬미팅도 함께 진행된다.


다양한 홍보 특화 프로그램으로 게임 전문 유명 스트리머를 초청해 참가업체 게임을 체험하고 소개하는 영상을 생중계해 국내외 게이머들이 해당 게임을 간접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안치권 경기도 콘텐츠산업과장은 “국내 게임업계 양극화가 갈수록 심해지는 환경에서 중소게임기업 육성은 게임산업계 큰 고민” 이라며, “2019 플레이엑스포가 중소게임기업 판로 개척과 성장에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