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아프리카TV 하스스톤 리그' 16강 2주차 진행

by 잭스틸(B.k Mania) 2020. 6. 9.
728x90
반응형

[보도자료 :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는 9일(화) 과 10일(수)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의 인기 무료 디지털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Hearthstone®) 의 신규 e스포츠 리그인 '아프리카TV 하스스톤 리그(AfreecaTV Hearthstone League, 이하 AHL)' 16강 2주차 경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회는 저녁 6시부터 서울 대치동 '아프리카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무관중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9일 진행되는 16강 C조 경기에는 경기에는 박태희(Aedaebak), 이범기(Rainy), 조성민(Zochi), 장건호(NJ) 이 출전한다. 지난 2일(화) 진행된 16강 A조에서 최연소 참가자 최종원(AQueen) 이 8강에 진출하는 이변을 만들었던 만큼, 이번 C조 경기에서도 최종원과 같은 2002년생인 이범기가 새로운 도전자의 패기를 보여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온라인 무대에서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여준 박태희가 AHL 오프라인 무대에서 어떤 활약을 펼칠지 주목된다.




10일 진행되는 16강 D조 경기에는 박기정(grr), 송영찬(RalDong), 김민수(halo), 윤지용(Definition) 이 경쟁을 펼친다. 지난 16강 A조와 B조 경기에서 신규 선수들의 활약이 돋보인 가운데, 이번 D조 경기에서는 강력한 우승 후보 중 한 명인 윤지용의 8강 진출 여부가 관전 포인트로 꼽힌다. 


더불어 타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박기정이 AHL에서도 좋은 활약을 이어갈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AHL 시즌1 본선 무대의 16강과 8강은 4인 1조로 구성된 5전 3선승제 듀얼 토너먼트로 진행되며, 4강과 결승은 7전 4선승제 싱글 토너먼트로 승자를 결정한다. 시즌1은 총상금 2,000만원 규모로, 우승자에게는 1,000만원 상금과 차기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Hearthstone Masters Tour) 진출권이 주어진다.


  


AHL 을 즐기는 유저들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아프리카TV 게임&e스포츠'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경기의 승자를 예측하고, 응원하는 선수에게 댓글을 남겨준 유저들을 대상으로 하스스톤 카드팩 10개를 매회 10명에게 경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대회 현장을 방문하지 못해 아쉬울 유저들을 위한 집관 이벤트도 마련돼, 댓글로 집관중인 모습을 인증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프리카TV AHL 공식 방송국(http://bj.afreecatv.com/ahl) 과 아프리카TV 게임&e스포츠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afreecatvgame)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AHL 시즌1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당분간 전경기 무관중으로 진행된다. 경기는 아프리카TV AHL 공식 방송국 (http://bj.afreecatv.com/ahl) 과 하스스톤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hearthstonekr) 에서 생중계된다. 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프리카TV AHL 공식 방송국(http://bj.afreecatv.com/ahl)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