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셜 NEWS

[현장취재] 2016 러브라이버들의 뜨거운 라이브, '제3회 스타트대쉬'

by 잭스틸(B.k Mania) 2016. 2. 1.
반응형

 

지난 1월 30일 토요일 서울 서교동 레진코믹스 V홀에서 모바일 리듬 게임, 애니메이션, 디지털 음원 콘텐츠로 유명한 '러브라이브' 의 팬 '러브라이버'의 라이브 공연 '제3회 스타트 대쉬(START:DASH)' 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스타트대쉬 START:DASH 러브라이브 팬 카피 콘서트(이하 스타트대쉬)' 는 지난 2014년 1월 첫 공연을 시작으로 3회를 맞이하는 러브라이브 팬들의 음악 퍼포먼스 공연이다. 첫 회 공연은 200여 명, 2회 공연에는 300여 명의 관객 참여로 성황리에 진행돼 한국 러브라이버에게 좋은 추억을 안겨준 바 있다.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유튜브로 이동해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i4_r96Ko_D4

 

 

이번 '스타트대쉬' 3회 공연은 러브라이브 팬들에게도 의미가 크다. 지난 12월 일본 언론을 통해 '러브라이브'의 주인공 아이돌 그룹 뮤즈(μ's)가 성우 활동을 2016년 4월 도쿄돔의 라이브 공연을 마지막으로 중단한다는 발표되었다. 

 

그래서 '스타트 대쉬'도 이번 3회 공연을 끝으로 끝마치겠다는 발표를 하여, 관람하던 팬들을 안타까움을 자아내었다.

 

 

첫번째 무대는 1회부터 3회까지 오프닝 무대를 장식해온 코스프레 댄스팀 '라피네' 의 공연으로 시작되었다. '러브라이브'의 주인공 아이돌 그룹 뮤즈(μ's) 풀멤버 9명 캐릭터 코스프레를 한채로 걸그룹 저리가라 할 정도의 칼군무가 관객으로 하여금 함성을 감탄을 자아내었다. 

 

팀원 몇명이 여고생으로서 마지막 무대인지라 러브라이브 뮤즈들과 같은 간절한 마음으로 무대에 임했다고 러브라이브를 향한 사랑을 보여줬다.

 

▲ 댄스팀 라피네의 격렬한 댄스 무대

 

댄스팀 : 라피네

⊙ Happy Maker 

⊙ Mermaid festa vol.1

⊙それは僕たちの奇跡(그것은 우리들의 기적)

⊙ Angelic Angel

⊙ No Brand Girls

 

두번째 무대는 참가한 밴드팀의 세션과 댄스팀 걸즈업 팀 멤버로 이루어진 '프로젝트 그룹 A-RISE' 의 무대로 이루어졌다. '프로젝트 그룹 A-RISE' 는 이번 '제3회 스타트 대쉬' 공연 한정으로 기획된 그룹으로 애니메이션 러브라이브에서 주인공 뮤즈(μ's)의 라이벌 아이돌 그룹 어라이즈(A-RISE)의 무대를 카피하여 밴드팀 연주를 바탕으로 댄스팀 보컬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러브라이브 팬입장에서는 상당히 이색적인 공연이었다.

 

 

▲ '프로젝트 그룹 A-RISE' 의 퍼포먼스 무대

 

프로젝트 그룹 : A-RISE

⊙ Private Wars

⊙ Shoking Party

 

세번째 무대는 댄스팀 '캔디플로스' 의 무대로 이어졌다. '캔디플로스' 는 동인 문화계열의 춤과 노래로 활동하는 동인 프로젝트 팀으로 팀명 의미는 솜사탕으로 캔디플로스와 함께하는 시간들이 달콤하고 행복하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지은 팀 이름이라고 전했다. 그녀들은 세번째 무대 뿐만 아니라 이후 여섯번째 무대에 한번 더 등장하여 관객들을 열광케 하였다.

 

▲ 댄스팀 '캔디플로스' 의 무대

 

댄스팀 : 캔디플로스

⊙ Beat in Angel

⊙ ずるいよMagnetic today(치사해 Magnetic today)

⊙ Storm in Lover

⊙ 硝子の花園(유리의 화원)

 

네번째 무대로 밴드팀 '아뮤즈' 의 무대로 이어졌다. 밴드이름은 러브라이브의 캐릭터인 '아리사를 뮤즈로~' 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전했다. 3명의 여성보컬로 러브라이브의 캐릭터 우미, 린, 노조미의 차이나드레스의 매력적인 코스프레 상태로 멋진 무대를 선보였다.

 

 

반응형

 

  밴드팀 '아뮤즈' 의 무대

 

밴드팀 : 아뮤즈

⊙ after school navigator

⊙ 카구야성에서 춤추고싶어

⊙ ?←HEARTBEAT

⊙ colorful voice

⊙ Music start

 

다섯번째 무대로 댄스팀 '걸즈업' 의 무대로 이어졌다. 걸즈업(Girlz Up) 은 K-POP과 동인, 애니음악 등의 댄스커버 영상과 서울코믹월드 코스프레 무대 공연으로 동인문화 계에서 알려진 팀이다. 주로 남성 캐릭터들의 커버 공연을 위주였지만 이번 '스타트대쉬' 에서 처음으로 여성 캐릭터 무대를 가지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번에 '프로젝트 그룹 A-RISE' 공연과 별도로 러브라이브의 유닛그룹 '비비' 와 '릴리화이트' 의 커버 공연으로 남성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댄스팀 '걸즈업' 의 '릴리화이트' 커버공연

 

  댄스팀 '걸즈업' 의 '비비' 커버공연

 

댄스팀 : 걸즈업

⊙ 있・잖・아・힘・을・내!(あ・の・ね・が・ん・ば・れ!) 릴리화이트

⊙ 모르겠어 Love*가르쳐줘 Love(知らないLove*教えてLove) 릴리화이트

⊙ 미열에서 Mystery(微熱からMystery) 릴리화이트

⊙ 러브노벨즈(ラブノベルス) 비비

⊙ Cutie Panther - 비비

⊙ 다이아몬드 프린세스의 우울(ダイヤモンドプリンセスの憂鬱) 비비

 

다음 무대로 밴드팀 '스쿠페스(스쿨어덜트페스티벌)' 의 무대로 이어졌다. 밴드 '스쿠페스'는 이 '스타트대쉬 콘서트'를 위해 태어난 밴드라고 말할 수 있다. 1회부터 공연의 기획, 주최, 진행 등이 '스쿠페스' 밴드 중심으로 생겨났었고, 어느 출연진 보다도 이 공연에 대해 애착이 남다르다. 이번 마지막 공연은 이 밴드에게도 마지막 무대이기도 하기 때문에 열정을 다해서 준비를 했다고 전했다.

 

 

  밴드팀 '스쿠페스' 의 공연

 

밴드팀 : 스쿠페스

⊙ ユメノトビラ (꿈의 문)

⊙ Hello, 별을 세며(Hello,星を数えて)

⊙ Love wing bell

⊙ 君のこころは輝いてるかい?(너의 마음은 빛나고 있니?)

⊙ Sunny day song

 

다음 밴드팀으로 '하라쇼' 팀의 무대로 이어졌다. '하라쇼(хорошо)' 는 러시아어로 '좋아', '잘했어', '알겠습니다' 등의 의미를 가진 단어로 '러브라이브' 의 캐릭터인 '아야세 에리'의 유행어이기도 하다. 2회 공연으로 이번 마지막 공연으로 이 멤버들과 그동안 함께서 즐거웠고, 러브라이버들이 좋아할만한 곡으로 선정하여 열심히 준비했다고 전했다.

 

  밴드팀 '하라쇼' 의 공연

 

밴드팀 : 하라쇼

⊙ Angelic Angel

⊙ 乙姫心で恋宮殿(바다 선녀 마음으로 사랑의 궁전)

⊙ soldier game

⊙ Snow Halation

⊙ KiRa-KiRa Sensation!

 

마지막 팀으로 '언피니쉬(UNFINISH)' 팀의 무대로 이어졌다. 스타트대쉬에서 유일하게 남성보컬로 어레인지 공연을 준비한 그룹으로 여성곡으로만 이루어진 러브라이브의 노래들을 남성분들이 따라부를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했다고 전했다. 확실히 '언피니쉬' 팀 공연에서 남성 관객들이 떼창의 강도가 강해질 정도로 어레인지 완성도가 높았던 공연이었다.

 

 

 

 밴드팀 '언피니쉬' 의 공연

 

밴드팀 : 언피니쉬

⊙ No brand girls,여름색 미소로 1, 2, Jump!(夏色えがおで1,2,Jump!)

⊙ Oh,Love&Peace!

⊙ 지금부터의 Someday (これからのSomeday)

⊙ Wonderful Rush

 

마지막으로 1,2회 공연과 같이 관객과 같이 부르는 연합 팀의 무대로 이어졌다. 마지막 곡 '우리들은 하나의 빛(僕たちはひとつの光)' 을 부를 때, 관객과 공연자들도 아쉬운 감정에 휩싸여 눈물을 흘리신 분도 몇몇 보였다. 

 

 출연자 연합팀의 공연

 

 출연자 연합팀의 공연 뒤 마지막 인사하는 모습

 

연합팀 무대

⊙ Super LOVE=Super LIVE!

⊙ START:DASH!

⊙ 우리들은 하나의 빛(僕たちはひとつの光)

 

시작이 있으면 끝이 있다고 하였고, 끝은 새로운 시작을 위한 단계라고 하였다. 비록 일반인들이 보기에는 이 공연의 장면들이 이해할 수 없는 모습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자신이 좋아한다는 열정가지고 여기까지 노력해서 큰 무대를 만드는 성과는 인정을 해야하지 않을까? 이 공연을 보면서 필자는 내 인생에서 열정을 저만큼 쏟아본 적이 있는지 자기 반성의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사진제공 : 공연스텝 SecretPas, 셀리나 님]

 

오덕포텐 콘텐츠는 여러분의 추천, 시청, 공유,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오덕포텐에 소액이라도 후원의사가 있으시면 

아래 '투네이션' 링크를 통해 후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덕포텐 투네이션 링크 https://toon.at/donate/636577292654736925

 

Toonation

 

toon.at

'오덕포텐’은 대한민국 덕후의 취미들을 총망라한 방송 콘텐츠입니다. 그리고 부정적으로 인식되어 있는 덕후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발전시키고 덕후들의 좋은 활동을 홍보하는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덕후들의! 덕후들의 의한! 덕후들을 위한! 방송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오덕포텐 네이버 인플루언서 https://in.naver.com/otakupoten

오덕포텐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o5dukpoten

오덕포텐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otakupoten

오덕포텐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BKManiatv?sub_confirmation=1

오덕포텐 네이버TV http://tv.naver.com/5dukpoten

 

방송에 대한 문의는 메일로 부탁드리겠습니다.

kbk518@naver.com

인터넷 검색창에 '오덕포텐' 을 검색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