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셜 NEWS

[인디게임 소개] 리도겐즈의 단순 중독성 아케이드 모바일 게임 '코알라사다리'

by 잭스틸(B.k Mania) 2016. 2. 5.
728x90
반응형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유튜브로 이동해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kt2_Vkv5wqI)


'인디게임'을 소개하는 코너! 열세 번째 시간입니다. 이번에는 지난 1월에 안드로이드와 ios에 동시 출시된 리도겐즈(Lidoukens)의 '코알라사다리'를 소개합니다.


'코알라사다리'는 올라가기를 원하는 사다리 라인의 버튼을 눌러서 위로 계속 올라가는 방식의 단순 중독성 아케이드 모바일 게임입니다.


리도겐즈는 다른 게임 개발업체와는 달리 부부 인디게임 개발팀으로 집에서 부부가 전업으로 게임을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도망치는 고양이(Fleeing Kitten)' 라는 아기자기한 디자인의 캐주얼 퍼즐게임을 안드로이드와 ios에 동시 출시했었습니다.


▲ '코알라 사다리' 의 프롤로그 스토리


게임의 주인공 '코알라' 는 도시 인근 숲에서 평화롭게 살고 있었으나, 인간의 무자비한 개발로 인하여 숲이 파괴되고, 더 이상 지구에 살 곳이 없어지는 위기를 맞게 됩니다. 우리의 주인공 '코알라' 는 지구를 떠나야겠다는 다짐을 하고, 이를 지켜보던 숲의 요정이 우주까지 뻗어나가는 사다리를 만들어 '코알라' 에게 올라가서 이 지구를 탈출해 좋은 별로 이주하라고 권합니다. 


이 프롤로그를 끝으로 코알라 친구들은 지구를 탈출하기 위한 모험이 시작됩니다.


▲ '코알라 사다리' 기본 플레이 방식(좌)과 사다리 오르기 실패장면(우)


게임방식은 전에 언급했듯이 올라가기를 원하는 사다리 라인의 버튼(왼쪽,가운데,오른쪽) 을 눌러서 위로 계속 올라가는 단순한 방식입니다. 라인으로 옮기고 싶은 경우 각 라인의 버튼을 누르면 되고, 그 라인의 버튼을 연속으로 누르면 그 사다리 라인으로 올라가게 됩니다.


하지만 잘못된 라인으로 들어서면 더이상 올라가지 못하게 되거나, 제한 시간내에 사다리 라인이 무너지기 때문에 위의 그림처럼 '코알라' 가 낙하를 하여, 게임을 종료가 됩니다.


▲ 플레이 종료 후 보상코인(좌)과 새로운 코알라 캐릭터 획득(우)


게임 내에서 플레이 보상으로 코인을 모아 다양한 코알라 캐릭터들을 모을 수 있으며, 코인을 모으지 않아도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새로운 코알라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각의 코알라 캐릭터는 스토리 카드를 가지고 있어, 게임플레이로 특정 스코어에 도달하여 해당 스토리를 볼 수 있고, 각각의 스토리 카드는 연계성을 가져서, 캐릭터와 스토리 카드를 수집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 중 숨겨진 모드로 코인 8배 출현모드가 있습니다. 해당 모드로 빠르게 코인을 모을 수도 있기 때문에 잘 이용하여 플레이를 하면, 좀 더 빠르게 코알라 캐릭터와 스토리 카드를 획득이 가능합니다.


▲ 스토리카드 획득장면(좌)과 숨겨진 코인 8배모드(우)


'코알라사다리' 는 최근 스토리 카드 중 일부(캐릭터 3마리)를 업데이트되었고, 차후 나머지 캐릭터에 대한 스토리 카드와 새로운 신규 캐릭터를 업데이트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업데이트 소식은 개발사 공식 블로그(http://lidoukens.blog.me)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현재 구글플레이 스토어(https://goo.gl/HeJ0pH)와 애플 앱스토어(https://goo.gl/qydcwp)에서 다운로드해 즐길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및 취재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