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1인개발 인디게임 '퇴직 후 치킨집'

by 잭스틸(B.k Mania) 2016. 3. 31.
728x90
반응형




1. 게임 소개


우선 게임 장르는 경영시뮬레이션(타이쿤)류의 게임이라 할 수 있습니다.


퇴직 후 많은 사람들이 치킨집 창업에 뛰어드는 상황에서 자신 또한 게임으로 미리 그 현실을 체험해 보는 것 또한 재미있을 것 같아서 개발을 하게되었다고 합니다.


플레이는 기본적으로 치킨 메뉴를 만드는 것을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자신이 어떠한 조합을 통해 메뉴를 만드느냐에 따라 수입이 달라지고 이렇게 얻은 수입은 홍보직원이나 배달직원을 고용하거나 연구개발을 통해 더 낳은 치킨 메뉴를 개발할 수 있게됩니다.


물론 대출을 통해 돈이 적자가 나도 게임을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는 프랜차이저로의 확장이라는 이 게임의 최대 목표(끝판왕)을 달성하는 것입니다.

 



2. 개발사 소개


저희 30000 Hours는 1인 인디게임 제작사입니다. 본 게임이 첫 게임이며. 30000 Hours의 의미는 모든일에 3만시간을 투자하기전에는 포기하지 말자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3. 게임 출시일, 업데이트 계획


3월 21일 안드로이드 플레이 스토어에서 정식으로 출시하였습니다. 차후 매장 확장기능, B급 A급 스타를 골라 CF를 찍는 컨텐츠 추가, 자영업 사장님들의 실상인 투잡을 표현한 간단한 미니게임 등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개발사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30000-Hours-246643545674085




4. 개발사의 게임 어필


저희 게임 아이콘에 보이는 닭이라든가 게임 난이도는 최대한 치킨집 사장님들의 애환을 담고자 하였습니다. 


물론 게임의 분위기를 무겁게 가져가고 싶지 않아서 밝은 분위기를 연출하였지만 게임 메인캐릭터 닭을 보시면 힘든 일상,스트레스로 피로에 찌든 사장님을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또한 상당히 높은 게임난이도도 1년 생존률이 13%에 불과하는 치킨집 창업의 현실을 나타내고자 난이도를 일부로 조금 높게 설정한 면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물론 창업 횟수가 올라갈수록 초기 자본이 늘어나서 난이도는 점점 하락하게됩니다)





5. 게임 다운로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Hours30000.ChickenShopAfterRetir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