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모바일 MMORPG ‘건곤’ 프리뷰

by 잭스틸(B.k Mania) 2017. 3. 20.
728x90
반응형

스네일디지털 코리아 유한회사(대표 LU XING, 이하 스네일게임즈는 자사의 유명 IP로 개발,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3D MMORPG ‘건곤’ 의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진행하며, 정식 출시에 대한 유저들의 기대감을 한층 높이고 있다.

 

 

 

 

 

건곤’ 은 자사가 개발한 콘솔 게임 구양신공’ 의 방대한 세계관과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제작된 풀 3D 모바일 MMORPG 로 최첨단 물리엔진 Unity5 를 사용해 경공의 공중 전투와 스킬 연타 등 섬세한 전투효과를 구현했으며, 기존의 모바일 RPG 와는 차원이 다른 그래픽과 타격감을 선사할 것이다.

 

 

 

스네일게임즈가 CE3 엔진(크라이3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해 마이크로소프트와 소니, 엔비디아의 극찬을 받은 콘솔 게임 구양신공’ 의 세계관을 이어받아 모바일로 새롭게 태어난 게임 건곤에는 어떤 독특한 시스템과 매력이 있을까?


 

◎ 콘솔 게임 구양신공’, ‘건곤으로 탄생하다!

 

▲ 건곤의 실제 게임그래픽

 

건곤’ 은 온라인 게임에 버금가는 방대한 오픈 필드에서 8가지 기본 스킬로 무기 스킬을 결합해 수십 가지의 다양한 전투 책략을 구성할 수 있다. 이외에도 무협 게임에서 빠질 수 없는 시원한 타격감은 물론, 방대한 강호 무공과 경공 시스템도 구현했다.

 

건곤’ 의 전속 무기는 고유의 스킬로 각 캐릭터 직업 특징을 부각시키고 유저에게 더욱 흥미로운 전투 환경을 마련해주며, 각각의 무기에 부여되어 있는 특유 스킬은 전투에 더 몰입하고 무기 고유의 특성과 작업의 장점을 발굴 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 건곤의 방대한 컨텐츠

 

건곤’ 은 오픈 필드에서 다양한 진영을 갖추고 상대방과의 자극적인 전투를 치를 수 있다. 유저가 속한 진영과 진영, 파티와 파티, 길드와 길드 등 경쟁 컨텐츠가 핵심이며, 유저가 게임을 시작할 때 선택한 진영은 상대 진영과의 전투에서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또한, 유저가 자유롭게 진영과 길드를 선택해 치열한 진영전과 명예로운 길드전 등 다양한 PVP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일반적인 장비 강화와 레벨 상승 외에도 다양한 책략을 구성해 전투의 더욱 깊은 재미를 즐길 수 있다.

 

건곤은 무협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는 물론 대규모 PVP 의 재미를 원하는 유저에게도 최적화된 게임이다.


 

 

◎ 초운성 VS 혼황곡! 천지개벽 세력 싸움의 서막!

 

 

건곤’ 초운성’ 혼황곡두 세력으로 나뉘어 치열한 세력전과 진영 쟁탈전을 펼칠 수 있다.

 

▲ 게임 시작 시 초운성 또는 혼황곡 세력을 선택할 수 있다.

 

초운성소개

 

푸른 산과 물에 둘러 쌓여있는 초운성’ 은 대륙의 서북방에 위치한 아름다운 곳이다. 강호의 협객들은 이곳에서 인연을 맺고 맹회를 창립해 강호의 주요 세력으로 발전하게 된다. 신비한 기운으로 둘러 쌓인 곳이며, 초심과 신념을 잃지 않는 강인함을 지닌 곳이다.

 

혼황곡소개

 

 

사막의 고독함과 쓸쓸함이 섞인 혼황곡은 대륙의 남방에 위치한 곳이다. 모래 언덕으로 이루어진 혼황곡’ 은 스스로 강해지려는 호걸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모여 맹회를 창립했으며, ‘초운성’ 과 쌍벽을 이루는 강력한 세력으로 발전했다.

 

▲ 건곤 진영전

 

▷ 진영전 플레이 방법

 

진영전이 열리는 기간에 맵에 표시되어 있는 전장구역을 클릭하면 진입이 가능하다유저는 게임 활약도에 따라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포인트 랭킹에 의해 보상이 주어진다. 포인트 획득은 적군퇴치와 부활점뺏기, 옥새놓기, 옥새격파 등이 있다.

 

 

4k렌더링 기술이 선사하는 환상의 그래픽!

 

건곤은 최고의 전문 미술 팀이 제작한 독보적인 기술의 필름 화질을 사용했다. 영화에서만 사용하는 4K 렌더링 기술을 모바일게임에 적용해 햇빛반사와 날씨, 그림자 등 마치 영화 세계를 보는 듯 하게 한다. 게임 내에서 먼 밤 하늘을 바라보는 장면과 노을이 지는 장면 등 게임 안에서 모두 현실처럼 느낄 수 있다.

 

 

 

◎ 나와 꼭 맞는 직업 선택!

 

용의 수호자소개

 

 

용의 수호자’ 는 주먹과 반지, 팔찌를 주무기로 사용하는 심오한 내공을 가진 캐릭터로 뛰어난 공격력과 방어력을 모두 겸비해 상대방에게 큰 위협감을 줄 수 있는 직업이다. 화려한 무공 초식을 사용하며, 상대방에서 엄청난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용의 수호자전속무기: 항룡장갑

 

용의 수호자무공: 항룡장법

' 불멸의 도객소개

 

'불멸의 도객’ 은 칼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심오한 무공을 익힌 문파로 잔인하고 치명적인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고 해 혈의 살수라고도 불리는 직업이며, 전투시 최선봉에 앞장서는 공격수의 역할을 담당한다.

불멸의 도객전속무기: 백전도

 

불멸의 도객무공: 금의도법

꼬마악동소개

 

꼬마악동’ 은 우산과 침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많은 수수께끼를 간직한 직업으로 귀엽고 아담한 체형을 가지고 있지만 기관술과 치료술로 강호에 널리 명성을 알리는 직업이며, 엄청난 치료술을 자랑하는 힐러의 역할을 담당하는 캐릭터이다.

꼬마악동전속무기: 구절칠현산

 

꼬마악동무공: 백화만발

 

화포의 신소개

 

화포의 신’ 은 화포를 주무기로 사용하는 직업이며 화기 제작과 사용에 능한 캐릭터이다. 화포의 사용에 능한 화포의 신’ 은 공격에 자신의 힘을 실어 원거리 공격도 자유자재로 진행할 수 있다.

화포의 신전속무기: 천둥화포

화포의 신무공: 천둥포술

 

◎ 이런 게임은 처음이야! 방대한 강호 컨텐츠 전격 오픈!

 

▲ 건곤 비경컨텐츠

 

▷ 던전 컨텐츠 비경도전

 

 

비경도전은 1인 스테이지 클리어 방식으로 처음 단계부터 도전이 시작된다. 도전 성공 시 상응한 단계의 보상을 획득하는 동시에 다음 단계가 오픈된다. 각 층 단계의 도전시간은 3분이며, 종료 시간 전 임무 미완성 시 도전 실패로 간주된다.

 

도전에 성공한 스테이지는 재도전이 불가능하며, 정상 도전 외에 추가로 하루 1회 자동 도전 기회가 주어진다. 각층 단계 도전 성공 시 동전과 은자, 흑철광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10(10, 20, 30마다 등장하는 보스 도전에 성공하면 장비와 내공진급단 등의 보상이 주어진다.

 

▲ 건곤 도감컨텐츠

 ▷ 도감

 

 

몬스터 처치 후 일정 확률로 몬스터 정령을 획득할 수 있다. 몬스터 정령은 도감에 주입할 수 있으며, 수집한 몬스더를 통해 자신의 속성을 증가시킬 수 있다. 또한, 각 구역의 몬스터 정령을 수집 완료 후 한번의 추가 속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건곤’ 의 경매장에서는 몬스터 정령을 거래할 수 있다.

 

 

▲ 건곤 던전컨텐츠

 ▷ 던전

 

 

일일 도전 횟수가 정해져 있는 던전으로 개인 도전도 가능하나, 파티를 생성해 도전하는 것이 게임 플레이에 더욱 수월하다. 유저가 파티를 맺어 던전에 도전하게 되면 던전의 난이도가 상승하며, 상승된 난이도에 비례해 더욱 높은 품질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던전에서는 친구를 초대하거나 서버간의 랜덤 매칭을 통해 다른 유저와 함께 던전에 도전할 수 있다.

 

▲ 건곤 지궁컨텐츠

▷ 지궁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보스를 클리어 하면 대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 보스 도전시에는 피로도가 증가하고 피로도가 100에 도달하면 지궁에 도전할 수 없게 된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