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진에어 SSL 챌린지 2017' 세컨드 스테이지 마지막 라운드

by 잭스틸(B.k Mania) 2017. 6. 2.
728x90
반응형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의 국내 e스포츠 및 방송 파트너사이며 스포티비 게임즈의 방송 제작 및 사업을 전담하는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재명)는 2일, '스타크래프트 II: 공허의 유산(StarCraft® II: Legacy of the Void™)' 으로 진행되는 '진에어 SSL 시리즈 2017(이하 SSL 시리즈)'의 '진에어 SSL 챌린지 2017(이하 SSL 챌린지) 시즌1' 세컨드 스테이지 마지막 라운드를 넥슨 아레나에서 오는 3일 22시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마지막 라운드만 남겨놓은 'SSL 챌린지' 세컨드 스테이지는 이미 탈락이 확정된 'Ryung' 김동원을 제외한 5인의 선수 모두가 차기 시즌 'SSL 프리미어' 직행의 기회가 남아있어 한 장의 프리미어 직행 티켓을 획득하기 위한 치열한 경기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세컨드 스테이지의 최종 성적 1위는 'SSL 프리미어' 차기 시즌에 직행하게 되며, 2위와 3위는 'SSL 프리미어' 승격 2번의 경기 기회가 있는 패스트 레인(FAST LANE) 1일차 경기에 출전할 기회를 갖게 되며, 4위는 1번의 기회가 있는 2일차 경기에 출전할 기회를 얻게 된다.



'SSL 챌린지' 마지막 라운드 1경기에서는 'Classic' 김도우와 'Ryung' 김동원이 대결을 펼치게 된다. 김도우는 어려운 상대로 평가되던 전태양을 상대로 역전 승리를 거두며 프리미어 직행까지 노려볼 수 있는 상황을 만들었다. 상대 전적 상으로 김도우가 많이 앞서는 편이지만 다양한 전술을 보여주는 김동원이 김도우를 상대로 어떤 경기를 보여줄지 기대된다.


이어지는 2경기에서는 지난 2주간의 경기에서 모두 3:1로 승리를 거둬 'SSL 프리미어' 차기 시즌 직행에 가장 유리한 고지를 점한 'ByuN' 변현우와 2패 후 2승을 거두며 패스트레인 진출이 가시권에 들어온 'Dear' 백동준이 대결을 펼치게 된다. 상대 전적으로 변현우가 우세한 상황이나  'SSL 챌린지' 퍼스트 스테이지에서 백동준이 승리를 거둔 바 있어 가장 유리한 고지를 선점한 변현우에게도 만만치 않은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SSL 챌린지' 최종 라운드의 마지막 경기에서는 지난 라운드에서 백동준에게 패하며 전승 행진이 끊어진 'herO' 김준호와 김도우에게 역전패하며 'SSL 프리미어' 승격이 아슬아슬해진 'TY' 전태양이 자존심을 걸고 대결을 펼치게 된다. 김준호는 이번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면 'SSL 프리미어' 직행이 가능한 상황이며, 전태양 역시 승리를 거두면 상황에 따라 'SSL 프리미어' 직행을 노릴 수 있는 상황이다. 상대 전적에 있어서 김준호가 매우 앞서는 상황이며, 최근 치러진 타 리그 16강에서도 김준호가 3:0으로 승리를 거둔 바 있으나 타 리그 우승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전태양이 숨은 저력을 보여주며 승리를 이끌어내게 될지 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SSL 챌린지' 세컨드 스테이지 마지막 라운드는 전 경기 5전 3선승제로 진행되며, 늦은 시간에 진행되는 경기인 만큼 관람객의 귀가 안전 등을 고려해 현장 관람은 불가하다. 또한, 'SSL 시리즈' 패스트 레인은 오는 19일과 22일 오후 7시부터 진행할 예정이며, 상세한 매치업과 세부 일정은 'SSL 챌린지' 최종 순위 확정 후 방송을 통해 고지할 예정이다.


한편, 'SSL 시리즈 시즌1'의 클래식과 프리미어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결승전 경기는 오는 10일(토) 오후 6시부터 넥슨 아레나에서 생방송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SSL 클래식' 결승전에서는 정규 시즌 1위로 먼저 결승 경기에 안착한 저그 'EffOrt' 김정우와 플레이오프 2개 라운드에서 승리를 거두며 최종 결승에 진출한 프로토스 'Free' 윤용태가 대결을 펼치게 된다.


이어지는 'SSL 프리미어' 결승전에서는 정규 시즌 8승 1패로 엄청난 경기력을 보이며 1위로 결승에 먼저 안착한 테란 'INnoVation' 이신형과 플레이오프 2개 라운드를 거쳐 결승전에 진출한 저그 'Solar' 강민수가 맞붙게 된다. 강민수는 조중혁과 박령우에 이어 3번째 연속 결승전에 진출하는 기록을 세웠으며, 이번 결승전에 우승할 경우 SSL 에서 유일한 2연속 우승의 기록을 세우게 된다.


'SSL 챌린지' 세컨드 스테이지 최종 라운드는 e스포츠 전문 채널 SPOTV GAMES 의 IPTV 와 케이블TV, 네이버e스포츠(http://sports.news.naver.com/esports/index.nhn), Youtube eSportsTV (https://www.youtube.com/ESportstv), eSportsTV(http://e-sportstv.net) 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영문 중계는 Youtube 와 eSportstv(http://e-sportstv.net/ssl_live) 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SSL 시리즈 2017' 의 경기 일정 및 대진표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eSportsTV 홈페이지와 스포티비 게임즈 공식 SNS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spotvgames, 트위터 - http://twitter.com/spotv_games)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