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부루마불M’ 7억원 목표의 투자형 펀딩 실시

매니아 소식 2017.11.24 15:51

크라우드펀딩 대표기업 와디즈(대표 신혜성) 는 추억의 보드게임을 모바일 게임으로 구현한 '부루마불M' 의 투자형 펀딩이 게임업계 최초로 펀딩 최대금액인 7억 원을 달성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부루마불M' 프로젝트는 지난 10일 펀딩을 오픈한지 24시간 만에 초기 목표금액인 2억 5000만 원을 모집하는데 성공했다. 이는 와디즈펀딩 중 최단기간에 최대 모금액을 달성하고, 24일 현재까지 710명의 투자자를 모아 역대 최다 투자자를 기록한 사례이다. 이에 모집 금액을 추가 증액하여 현재 7억 원을 목표로 펀딩 진행 중이다. 6개월 만기 채권으로 기본금리 연 10% 가 보장되며 게임 다운로드 수에 따라 추가 이율이 적용된다.


 

'부루마불M' 은 부루마불 라이선스를 보유한 최초의 모바일 게임으로, 기존의 부루마불 세계관을 계승함과 동시에 전 세계 영웅들을 등장시키고 무한도전 캐릭터와 콜라보레이션하는 등 새로운 요소를 추가해 한층 재밌는 게임으로 재탄생했다. 부루마불M은 ‘모바일 게임 스타 어워즈’에서 1위로 선정되고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을 수상하면서 흥행성을 검증한 바 있다.

 

게임업계 특성상 초반 런칭 시기에 팬들의 입소문과 다운로드 숫자가 중요하기 때문에 TV CF 와 연계하는 등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부루마불M' 투자형 펀딩은 현재 와디즈 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이며, 투자 금액에 따라 보드게임용 부루마불 시리즈를 증정하는 투자자 혜택이 제공된다.



 

와디즈 투자사업실 윤성욱 이사는 “게임 펀딩은 투자자들이 다운로드 등 홍보에 직접 나서면서 투자자와 투자 기업이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사례” 라며, “최근 게임업계에서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게임 펀딩을 확대해 중소형 게임 회사에게는 홍보 마케팅의 창구 역할을 하고, 투자자에게는 한층 폭넓은 투자 기회를 제공할 예정” 이라고 말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