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한조,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합류

매니아 소식 2017.12.14 15:30

소프트웨어 개발 및 퍼블리싱 업계의 선두주자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는 온라인 팀전 게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Heroes of the Storm®, 이하 히어로즈)' 의 새로운 영웅 ‘한조’ 가 오늘 게임 내 정식 적용됐다고 밝혔다. 


한조는 '오버워치(Overwatch®)' 에 등장하는 영웅으로, 시공의 폭풍에 한 발 앞서 등장한 사이버 닌자 겐지의 친형이다. 시마다 가문 범죄 조직의 계승권을 포기하고 전사의 길을 걸어왔던 한조는 이제 시공의 폭풍에서 다채로운 상대와의 끝없는 전쟁을 통해 수련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한조는 먼 거리에서 적들을 견제하는 다양한 형태의 장거리 공격기와 정찰 능력을 함께 갖춘 암살자 영웅으로서, ‘선천적인 날렵함 ’을 고유 능력으로 보유하고 있다. ‘선천적인 날렵함’ 을 통해 이동할 수 없는 지형이나 구조물을 단번에 뛰어넘어 도망치는 적을 추격하거나, 표적을 제거한 다음 적 진영에서 빠르게 빠져나올 수 있다. 나아가 특성을 투자하면 착지와 동시에 탈것을 탑승할 수도 있어 ‘치고 빠지는’ 기동성을 요하는 플레이에서 빛을 발할 수 있다. 


한조는 ‘폭풍활’, ‘갈래 화살’, 그리고 ‘음파 화살’ 을 일반 기술로 사용한다. ‘폭풍활’ 사용시 한조는 화살을 충전하기 시작하며, 다시 사용하면 화살을 발사해 처음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입힌다. ‘폭풍활’ 은 충전을 오래 할수록 사거리가 증가하며 한조는 ‘폭풍활’ 충전 중에도 얼마든지 이동 할 수 있다. 


‘갈래 화살’ 의 경우, 한조는 화살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즉시 피해를 줄 수도 있지만, 전략적으로 적과 가까운 지형이나 구조물을 겨냥해 더 넓은 범위를 공략할 수도 있다. 


지형이나 구조물에 적중하면 5개의 화살로 갈라져 더 먼 거리를 이동하며 화살들은 처음 적중한 적에게 각각 피해를 입힌다. 마지막 일반 기술인 ‘음파 화살’ 은 한조를 유능한 정찰 영웅으로 만들어주는 기술로 사용시 지역에 화살을 발사해 넓은 지역의 시야를 확보하고 적의 은신 영웅을 드러낸다. ‘음파 화살’ 이 적에게 적중할 경우 피해를 주는 동시에 잠시동안 대상에 부착된 상태로 유지된다. 


한조는 ‘용의 일격’ 과 ‘용의 화살’ 을 궁극기로 사용할 수 있다. 한조의 상징적인 기술로 알려진 ‘용의 일격’ 은 사용시 일직선으로 움직이는 용의 영혼 한 쌍을 내보내 용의 지나가는 범위 안의 모든 적 영웅들에게 피해를 입힌다. ‘용의 일격’ 중심부에 있는 적 영웅은 추가 피해를 입는다. 


‘용의 화살’ 은 강력한 군중제어 궁극기로 사용시 전장을 가로지르는 화살을 발사한다. ‘용의 화살’ 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폭발하여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입히고 짧은 시간 동안 기절 시키며, 이동하는 거리에 비례해 피해량과 기절 시간이 증가한다. 


한조는 게임 내 상점에서 시공석(750 시공석) 혹은 골드(15,000 골드)로 만나볼 수 있으며 한조 영웅과 ‘원정순찰대 한조’ 스킨 등으로 구성된 ‘한조 영웅 묶음 상품’ 도 1,475 시공석에 선보인다. 또한 PC방에서 히어로즈를 플레이할 경우 한조를 포함한 모든 영웅을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경험치 및 골드 50% 추가 획득 등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히어로즈' 공식 홈페이지에 올려진 한조 영웅 상세 정보 페이지 및 ‘한조 영웅 집중 조명’ 영상에서는 영웅에 대한 기본적인 소개와 더불어 기술별 상세 설명, 활용 전략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조 적용과 함께 지난 블리즈컨에서 예고되었던 2018 게임플레이 업데이트도 함께 적용된다. 최근 3주간 히어로즈 공개 테스트 서버(PTR) 에 적용되어 유저들의 피드백이 반영된 이번 업데이트는 더 정교해진 대전 검색 시스템, 은신 영웅 개편, 게임 초반 변화 등 3가지로 구성된다. 


이번 게임플레이 업데이트를 통해 플레이어들은 더욱 더 흥미진진한 대전을 펼칠 수 있는 상대와 만날 수 있게 되고, 새롭게 달라진 스타일의 은신 영웅들을 상대해 전략을 짜며, 더욱 의미 있는 게임 초반의 공격로 전투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적용되는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히어로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2018 게임플레이 업데이트’ 세 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