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 창조오디션 1위 수상작 '던전을 찾아서' 정식 출시

매니아 소식 2017.12.18 17:19

1인 개발사 문틈이 개발한 '던전을 찾아서' 가 오랜 베타테스트를 끝내고 지난 17일 구글플레이에 정식출시됐다. '던전을 찾아서' 는 2017년 구글 인디게임 페스티벌 TOP10 를 기록하고 2017 대한민국 창조오디션 1위 수상작을 기록한 작품으로, 2015년 출시된 문틈의 대표게임 '던전999' 의 후속작이기도 하다.


주인공인 잭과 마법사 로즈, 단 둘이 999던전이라는 곳만을 탐험할 수 있었던 전작 '던전999' 와는 달리 후속작인 '던전을 찾아서' 는 999던전을 벗어나 동료들과 함께 게임의 배경이 되는 트리플나인대륙을 자유롭게 탐험할 수 있는 오픈월드형 롤플레잉 게임이다. 기본적으로는 기억을 잃은 주인공 잭이 자신의 과거를 찾기 위해 전 세계를 탐험한다는 기본적인 스토리를 따라 게임이 진행된다.




게임에 나오는 꽃, 나무, 바위, 심지어는 마을의 책장 등 필드에 있는 대부분의 오브젝트들과 상호작용이 가능하며, 게임에 나오는 모든 NPC 들은 대화를 통한 호감도에 따라 동료가 될 수 있는 등 기존의 다른 모바일 RPG 에 비해 방대하고 자유로운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것이 ‘던전을 찾아서’ 만의 가장 큰 특징이다.


유저들의 선택과 플레이방식에 따라 게임의 엔딩이 바뀌는 멀티엔딩 시스템 역시 '던전을 찾아서' 의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게임 내에서 어떠한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등장인물들의 호감도가 조금씩 변화하며 어떤 동료와 어떤 아이템을 발견했느냐에 따라 조금씩 스토리가 바뀌며 결국 게임의 최종엔딩이 결정되기 때문에 유저들은 단순히 캐릭터들을 성장시키는 재미 외에도 자신의 소소한 결정이 게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던전을 찾아서' 는 현재 구글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빠른 시일내에 애플 앱스토어 역시 서비스 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