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블레이드앤소울 X 스낵북, 공식 ‘팬픽’ 콘테스트 이벤트

by 잭스틸(B.k Mania) 2016. 11. 15.
728x90
반응형

[보도자료 : 스낵북]


웹소설 플랫폼 스낵북과 NCSOFT 의 ‘블레이드앤소울’ 이 함께 연재대전을 개최한다. 이 연재대전은 블레이드앤소울을 주제로 팬픽을 작성하는 대회다. 이벤트 참여자는 플레이어가 직접 겪었던 에피소드 그리고 게임 내의 NPC 까지 자유로운 소재를 활용하여 자신의 이야기를 작성할 수 있다. 


원작을 중심으로 자신의 웹소설을 작성하는 것을 팬픽(Fanfic) 이라고 한다. 팬픽션(FanFiction) 의 줄임말로 팬(Fan) 이 대중적인 소재를 패러디 하거나 새로운 시각으로 재창조한 작품들을 가리킨다. 최근 웹소설 플랫폼 들이 등장하면서 팬픽은 점점 많은 사람들이 쉽게 쓰고 볼 수 있는 하나의 문화가 되었다. 


연재대전의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블레이드앤소울 캐릭터가 그려진 장패드와 교통카드, 게임 아이템, 게임 의상 그리고 최신형 그래픽 카드 등 여러 보상을 제공한다. 


참가하는 방식은 간단하다. 연재대전이 시작하고 스낵북 홈페이지에 팬픽을 연재하면 된다. 단편 참가는 각 1편당 2천자 이상으로 2편, 장편 참가는 6편 이상을 작성하면 된다. 매주 추가적인 이벤트를 달성하면 스낵북 내에서 유료 소설을 볼 수 있는 코인도 지급된다. 




스낵북 손병태 대표는 “좀 더 많은 사람이 참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제한을 줄였다.” 며, “누구나 작가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싶었다.” 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낵북 홈페이지(https://snackbook.net/?event_url=events.snackbook.net/events/view/12)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스낵북은 웹소설 및 장르소설 출판과 작가 매니지먼트 역할로 기반을 다져온 ㈜알에스미디어가 개발한 웹소설 플랫폼이다. ㈜알에스미디어는 디지털 콘텐츠 분야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아 엔씨소프트로부터 20억원의 투자를 받은 벤처기업이기도 하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