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크루세이더퀘스트, 미국 유명 애니메이션 RWBY와 콜라보 업데이트

by 잭스틸(B.k Mania) 2017. 5. 12.
728x90
반응형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 가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 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퀘스트' 가 미국 유명 애니메이션 RWBY 와 콜라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RWBY’ 는 미국 루스터 티스사가 제작한 애니메이션으로, 램넌트(Remnant) 라고 불리는 세계를 배경으로 그림(Grimm) 이란 생명체로부터 그들의 세계를 지키기 위해 소녀와 소년들이 헌트리스와 헌트맨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성장하는 스토리가 특징이다.



2013년 7월 첫 방영이 되자마자 시청자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았으며, 2014년 국제웹아카데미(IAWTV) 시상식에서 베스트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애니메이션 제목인 RWBY 는 4명의 주인공 캐릭터의 첫 글자를 따서 만들었는데, 엄청난 가속도를 자랑하는 ‘루비 로즈(Ruby Rose)’ 와 공중 도약과 더스트의 힘을 이용하는 ‘와이스 슈니(Weiss Schnee)’, 그림자 잔상을 남겨 혼란에 빠트리는 능력의 소유자 ‘블레이크 벨라도나(Blake Belladonna)’, 그리고 적의 타격을 흡수해 폭주시 더욱 강력해지는 ‘양 샤오롱(Yang Xiao Long)’ 이 펼치는 팀 플레이가 압권이다.


5월 11일부터 25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되는 이번 콜라보 업데이트에서는 4명의 주인공 외에도 전기를 흡수해 신체능력을 강화하는 ‘노라 발키리(Nora Valkyrie)’ 와 자기력 조절이 가능한 ‘피라 니코스(Pyrrha Nikos)’ 까지 총 6명의 캐릭터가 등장,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고대의 던전’ 콘텐츠에서 신규 던전인 RWBY 스페셜 던전이 새롭게 추가되는데, 이 던전에는 베오울프 뿐만 아니라 보어바투스크, 우르사, 로만 토치위크와 네오폴리탄과 같은 적들을 만날 수 있다. 던전 클리어 보상으로는 인게임 아이템인 보석과 철, 가루, 골드, 열쇠를 얻을 수 있으며, 한정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파자마(Pajamas) 코스튬 혹은 비콘 아카데미 유니폼 획득도 가능하다.


한편, NHN엔터테인먼트의 대표 모바일 게임인 '크루세이더퀘스트' 는 2014년 11월 출시해 10개월만에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고 2년 3개월만인 올해 2월 글로벌 2천만 다운로드에 성공, 오랫동안 글로벌 이용자들로부터 사랑받는 게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